성과관리인증센터

소개

센터장님 인사말



안녕하십니까
인천대학교 성과관리인증센터장 윤기준 입니다.

교육에는 몇 가지 특징이 있습니다. 첫 번째는 교육을 통한 학생의 변화가 눈으로 확인되지 않을 때가 많다는 것입니다. 가끔은 그 변화가 너무나 작아서 포착되지 않을 때도 적지 않습니다. 두 번째는 긴 호흡으로 교육의 효과를 평가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수업마다 또는 학기마다 성장하는 학생의 모습을 즉각 확인할 수 있으면 좋겠지만 실상은 그렇지 않습니다. 세 번째는, 가장 중요하고 어려운 특징인데, 교육 자체가 너무 어렵다는 것입니다. 교육의 본질은 학생을 보다 나은 인간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기여하는 것입니다. 그래서 언제나 어렵습니다. 빠르게 변화하는 최근의 사회 및 교육 환경을 고려하면 더욱 그렇습니다.

어려운 일이기 때문에 체계적인 노력이 뒷받침 되어야 합니다. 이에 저희 성과관리인증센터는 다양한 형태의 교육을 통한 본교 학생들의 성장을 입체적으로 분석하고 개선 방안을 도출하기 위해 다음과 같은 업무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INU SURPRISE 인증제도」를 통해 학생들이 본교에서 설정한 여섯 가지 핵심역량을 충분히 함양한 인재로 성장하도록 지원합니다. 「학생역량관리시스템(STARinU)」 운영을 통해 학생의 체계적인 학습 관리 및 진로 설정을 지원합니다. 양질의 교육 제공을 위해 본교 교원의 교수역량 진단 및 지원 사업을 추진합니다.

다행히 본교에서 실천되는 다양한 형태의 교육을 입체적으로 분석하고 지원할 수 있는 체계가 구축이 되었습니다. 남은 일은 교원의 교수 역량 개발과 학생들의 역량 함양을 위해 한 걸음 한 걸음 묵묵하게 일을 추진하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처음의 마음가짐을 잊지 않고 센터의 목적을 달성할 수 있도록 센터 구성원 모두가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지원을 부탁드립니다.

인천대학교 교육혁신원 성과관리인증센터 센터장

윤기준